주담대 갈아타기 플랫폼 조회
주담대 갈아타기는 7개 플랫폼에서 조회 가능하며, 시중은행과 보험사별 금리와 한도도 함께 안내됩니다.
네이버페이 조회👆
카카오페이 조회👆
토스 조회👆
뱅크샐러드 조회👆
핀다 조회👆
에이피더핀 조회👆
주담대 갈아타기는 플랫폼 별로 이자가 1% 이상 차이 나기도 합니다. 연간 이자비용으로는 200-300만원 정도 차이가 나기에, 모든 플랫폼에서 조회하여, 나에게 적합한 최저 금리를 이용하세요.
은행별 주담대 갈아타기 이벤트
- 국민은행: 첫달 대출 이자 최대 50만원 지원,타은행이용고객이 대출한도나 금리조회만 해도 스타벅스 커피쿠폰증정
- 신한은행: 500명 첫달 이자 최대 20만 포인트 지원
- 하나은행: 선착순 2000명 최대 7만5000포인트 제공
- 대구은행: 연3.26~4.36% 특별우대금리
- 경남은행: 금리0.4%포인트 특별감면
자주하는 질문
✅ 대출비교 플랫폼을 이용하려면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요?
- 대출비교 플랫폼 앱을 설치한 뒤 가입
- 해당 플랫폼 내 마이데이터 가입을 미리 해 두면 좋습니다
- 또한, 주택구입 계약서, 등기필증(주택담보대출) 등 필요서류 준비
- 해당 서류를 직접 촬영하여 비대면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
- 비대면 제출이 어려운 차주는 영업점 방문을 통해서도 제출이 가능합니다
단, 소득 증빙을 위한 서류 (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, 사업자등록증, 주민등록증 초본, 가족관계증명서)는 금융회사가 직접 확인하기 때문에 불필요합니다.
✅ 마이데이터는 왜 가입해야 하고, 대출비교 플랫폼마다 따로 가입해야 하는 것인지?
- 대출비교 플랫폼에서 마이데이터를 가입하는 경우에만, 기존에 받은 대출 정보가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제공되므로, 이를 반영한 신규 대출 조건도 제시 받을 수 있습니다.
- 한편, 대출비교 플랫폼별로 제휴를 맺은 금융회사가 다르므로, 더 나은 신규 대출 상품을 찾기 위해 2개 이상의 플랫폼을 이용할 경우, 플랫폼별로 앱 설치 및 마이데이터 가입이 필용합니다.
✅ 기존 신용대출 갈아타기는 15분 내 원스톱으로 가능한데,주담대‧전세대출의 경우에도 동일한지?
- 주담대‧전세대출은 대출심사 시 관련 규제와 서류 등*을 금융회사 직원이 직접 검토·확인하므로, 신용대출(15분 이내)*에 비해 긴 시간(약 2~7일)이 소요됩니다.
✅ 기존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와 달라지는 점은?
- 대환대출 인프라 구축 후 금융소비자는 갈아탈 신규 대출 조건을 모바일에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정보탐색이 훨씬 쉬워지고,
- 대출 약정시에도 기존처럼 금융회사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직원과 통화할 필요 없이 대출이동 중계시스템(금결원)을 통해 대출금 상환이 자동으로 처리됩니다.
✅ 금리수준, 중도상환수수료가 높아 효과가 없지 않을지?
- 금리 수준 및 중도상환수수료가 기존과 비교하여 그렇게 이점이 있는 편은 아닙니다. 하지만, 기존에는 직접 번거롭게 발품을 팔아 상품을 조회했다면, 지금은 핸드폰으로 5초만에 조회가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습니다.
✅ 대환대출 인프라를 통해 갈아탈 수 없는 기존대출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?
- 소비자의 대환 수요가 적거나, 별도 협약 체결을 통해 제공되는 저금리 정책금융상품, 잔금대출, 중도금 집단대출, 지자체 협약 대출 등은 대환대출 인프라를 통해 갈아탈 수 없습니다.
✅ 기존주택 처분 조건 약정 이행부 주담대를 받았지만 아직 기존주택을 처분하지 않은 경우에도 대환이 가능한지?
- 기존주택 처분조건 약정을 이행하지 않은 주택담보대출은 신규 대출이 불가능합니다.
네이버페이 조회👆
카카오페이 조회👆
토스 조회👆
뱅크샐러드 조회👆
핀다 조회👆
에이피더핀 조회👆